운현궁 양관 도깨비 촬영지 아픈 역사를 담다

운현궁 양관이 도깨비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운현궁 양관은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공유와 이동욱이 함께 살고 있는 도깨비 집 인데요 도깨비의 인기에 실제 도깨비 촬영지 인 운현궁 양관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것입니다.

운현궁은 서울 종로구 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조선 26대 임금 고종이 즉위 하면서 이하응은 흥선대원군이 되는데요 흥선대원군은 운현궁세서 섭정을 하게 되죠 당시는 운현궁이 궁궐에 견줄 만큼 웅장한 규모를 가졌다고 합니다.

또한 도깨비 촬영지 운현궁 양관은 운현궁에서 가장 높은 곳에 지어진 건물인데요 당시 일본인이 설계 시공한 건물로 흥선대원군의 손자 이준용의 저택으로 사용되다 이후 의친왕의 차남인 이우의 소유가 되었습니다.

그후 해방이 되면서 1946년 운현궁 양관은 학교법인 덕성학원이 소유하게 되면서 현재의 덕성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사무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운현궁 양관은 운현궁과 같이 우리나라의 전통건물 형식으로 지어진 건물이 아니라 다른 양식으로 지어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운현궁 양관은 드라마 ‘궁’의 촬영지로 사용되기도 했으며 현재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