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올림픽 응원가 ‘손에 손잡고’ 리메이크
아이오아이 가 올림픽 응원가 ‘손에 손잡고’를 리메이크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는 19일 공개 예정인 아이오아이 ‘손에 손잡고’는 공개 전부터 대중들의 관심을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아이오아이 의 손에 손잡고는 올림픽 주제가 역사상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곡입니다.
1988년 서울 올림픽 기간을 전후 해 방송을 통해 공개 되면서 전 세계 100여개국이 넘는 언론과 방송 매체 와 음반, 카세트, 비디오 등을 통해 올림픽 공식 주제가로 보급되면서 동양인이 부른 음악 중 최초로 1700만 장이 판매 되는 기록을 세운 곡입니다.
아이오아이가 부른 손에 손잡고는 서울올림픽조직위원 가 스위스의 폴리그램에 의뢰 해 이탈리아 조르조 모로더 작곡, 미국의 톰 윗록 작사 로 보컬 그룹 ‘코리아나’의 노래로 발표 되었습니다.
아이오아이 손에 손잡고 는 걸그룹 특유의 스타일로 재 해석해 리메이크 했다고 하는데요 기존 15일 발표한 아이오아이 손에 손잡고 에 12명의 일반인들이 참여해 ‘국민 코러스’버전으로 재탄생해 19일 공개 됩니다.
12명의 일반인은 국내 모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8월 4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대한민국 파이팅’ 캠페인에 참여한 2만 4천여명의 일반인들 중 12명을 추첨해 아이오아이 와 함께 녹음된 것으로 이번 음반의 제작사 측에 따르면 “인기 걸 그룹 아이오아이와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이 노래에 함께 담아 선수들에게 힘을 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리우 올림픽은 한국시간 오는 22일 월요일 오전 8시에 폐막식이 진행 되는데요 아이오아이 손에 손잡고 가 좀더 일찍 공개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한편 리우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은 8월 18일 현재 금메달 7개 은메달 3개 동메달 6개로 종합 1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