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백상예술대상 후보 와 작품 라인업

2018 백상예술대상 후보와 작품을 정리 해봤습니다.

3일 오후 8시 30분 부터 백상예술대상이 진행 되는데는요 행사전 포토 타임 등을 가지고 생방송은 오후 9시 30분 부터 JTBC를 통해 진행 됩니다.

이번 백상예술대상은 영화 부문과 TV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 되는데요

먼저 영화 부문 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영화 부문은 총 5개 작품이 후보에 올랐는데요

영화 1987, 남한산성, 박열, 신과함께-죄와 벌, 택시운전사 입니다.

다음은 2018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감독상 후보 입니다.

앞서 영화 부문 작품상과 같은 작품의 감독님들이 후보에 올랐네요

신과함께 에 김용화 감독, 강철비에 양우석 감독, 1987에 장준환 감독, 택시운전사에 장훈 감독, 남한산성에 황동혁 감독 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신인 감독상 후보 입니다.

범죄도시 강윤성 감독, 여배우는 오늘도 문소리 이분을 감독이라 해야 하나 배우라 해야 하나 ㅎㅎ

용순에 신준 감독, 꿈의 제인 에 조현훈 감독, 소공녀에 전고운 감독 입니다.

2018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최우수 연기상

1987 김윤석, 범죄도시 마동석, 불한당 나쁜놈들의 세상 설경구, 택시운전사 송강호, 강철비 정우성

입니다.

5분 중 누가 최우수 연기상을 받더라도 충분히 축하를 받을 듯 하네요

2018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최우수 연기상

악녀 김옥빈, 리틀포레스트 김태리, 아이 캔 스피크 나문희,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손예진, 박열 최희서

입니다.

젊은 배우들 속에 나문희 님 모습이 참 인상적이네요

2018 백상예술대상 남자 조연상

사실 조연상도 최우수 연기상 못지 않은 큰 상이라 생각 되는데요

신과함께 김동욱, 불한당 김희원, 1987 박희순, 강철비 조우진, 범죄도시 진선규

입니다.

누군가 한분 여기서 빠진 듯 하죠...

2018 백상예술대상 여자 조연상

아이 캔 스피크 염혜란, 대립군 이솜, 침묵 이수경, 침묵 이하늬, 불한당 전혜진 

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남자 신인연기상

꿈의 제인 구교환, 번죄도시 김성규, 박열 김준한, 폭력의 씨앗 이가섭, 범죄도시 허성태 

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여자 신인연기상

꾼 나나, 용순, 이수경, 꿈의제인 이주영, 리틀 포레스트 진기주, 박열 최희서

입니다.

이수경 은 여자 조연상 여자 신인연기상 두 곳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네요 

2018 백상예술대상 시나리오상

범죄도시 강윤성, 1987 김경찬, 택시운전사 엄유나, 강철비 양우석 정하용, 박열 황성구 입니다.

사실 이분들은 제가 잘 모르겠네요 ㅎㅎ

2018 백상예술대상 예술상

배우나 감독은 아니지만 정말 이분들이 없으면 

제대로 된 영화가 나올 수 없죠

무엇보다 스크린 뒷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도 더 많은 상이 있었으면 합니다.

악녀 권귀덕(무술), 불한당 김상범(편집), 1987 김우형(촬영), 군함도 이후경(미술), 신화함께 진종현 (시각효과 VFX)

입니다.


다음은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분 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드라마 작품상

tvN 마더, JTBC 미스티, tvN 비밀의 숲, KBS 쌈마이웨이, KBS 황금빛 내인생

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예능작품상

MBC 나혼자 산다, 채널A 나만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tvN 윤식당2, JTBC 효리네 민박 입니다.

도시 어부에 저는 한표 던져 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교양작품상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사라진 고문가해자들, MBN 나는 자연인이다,

KBS 땐뽀걸즈,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KBS 순례 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연출상

JTBC 품위있는 그녀 김윤철, tvN 마더 김철규, JTBC 미스티 모완일,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신원호, tvN 비밀의 숲 안길호 입니다.

JTBC 와 tvN 에서 쌀쓸이 하는 군요 ㅎㅎ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극본상

JTBC 품위있는 그녀 백미경, tvN 비밀의 숲 이수연, KBS 쌈 마이웨이 임상춘,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정보훈, tvN 마더 정서경 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예술상

KBS 쌈 마이웨이 박성(촬영), tvN 윤식당2 윤상윤(미술), JTBC 미스티 장종경(촬영), KBS 순례 최성우(촬영)

입니다.

도시어부 슬라이딩 하시는 카메라감독님은 없네요 ㅎㅎ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김상중, KBS 쌈 마이웨이 박서준, MBC 돈꽃 장혁, tvN 비밀의 숲 조승우, KBS 황금빛 내인생 천호진 입니다.

저는 돈꽃 장혁에서 한표 던져 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JTBC 미스티 김남주, JTBC 품위있는 그녀 김선아, JTBC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KBS 황금빛 내 인생 신혜선, tVN 마더 이보영 입니다.

저는 미스티 김남주에게 한표~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남자조연상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박호산, SBS 리턴 봉태규, KBS 쌈 마이웨이 안재홍, tvN 비밀의 숲 유재명, JTBC 품위있는 그녀 정상훈 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조연상

KBS 황금빛 내 인생 나영희, tvN 부암동 복수자들 라미란, KBS 쌈 마이웨이 송하윤, SBS 키스 먼저 할래요 예지원 JTBC 미스티 전혜진 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남자신인연기상

KBS 학교2017 김정현,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박해수, SBS 사랑의온도 양세종, OCN 구해줘 우도환, tvN 비밀의 숲 이규형 입니다.

2018 백상예술대상 여자신인연기상

SBS 언니는 살아있다 김다솜, KBS 학교2017 김세정, KBS 황금빛 내 인생 서은수, 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 원진아, tvN 마더 허율 입니다.

저는 그냥 사랑하는 사이 원진아 에게 한표~!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남자예능상

tvN SNL 코리아 권혁수, JTBC 아는형님, 동상이몽2 너는 내운명 서장훈, MBC 전지적 참견시점, 넷플릭스 블랙코미디 유병재, SBS 미운우리새끼, JTBC 아는형님 이상민, MBC 나혼자산다, tvN 뇌섹시대 문제적 남자 전현무 입니다.

저는 왠지 이상민이 받았으면 좋겠네요

2018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예능상

KBS 개그콘서트 강유미, MBC every1 비디오스타, 올리브 서울메이트 김숙, MBC 나혼자산다, tvN 코디디빅리그 박나래, MBC 전지적 참견시점, 컨텐츠랩비보 판벌려 송은이, KBS 개그콘서트 이수지 입니다.

이렇게 정리 하고 보니

최근 인기 있는 분들은 모두 다 온 듯 하네요.^^


Comments